본문 바로가기

육아의 삶/100일의독서

[6일: 그물독서] 브레인픽12. 냠냠 음식

100일독서

 

오늘의 책은 브레인픽12. 냠냠음식이다. 여기서 어떤 주제로 그물독서를 하면 좋을까~~~ 고민했다. 음식관련해서는 엮을 수 있는 책이 너무나도 많다. 고민하다 셩이가 정말 너무너무 좋아하는 과일을 주제로 잡았다. 밥은 없어도 되지만 과일은 없으면 안되는 우리 과일러버 셩이. 주제를 좀더 들여다 보기 위해 과일 책과 과일과 곰이 나오는 원서 책을 골라봤다.

 

그물독서목록
- (키즈스콜레/마이퍼스트월드) 과일
- (영어원서) Orange Pear Apple Bear

 

 

브레인픽12. 냠냠음식

키즈스콜레 백일독서키즈스콜레 백일독서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브레인픽12. 냠냠음식 / 엄청나게 고뇌하고 답을 고르는 우리 셩

 

과일 찾는건 아주 행복하게 한다. 그래도 정답을 찾는건 신중하게 선택하는 우리 셩이. 색깔도 척척이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처구니 없지만, 만 15개월 정도 됐을 때부터 색깔을 가르치겠다고 셩이를 앉혀놓고 알려주고, 일어나서 가버리면 한숨쉬고 답답하면 혼자 막 어쩔줄 몰라하던 때가 있었다. 그때 문센에서 본 비슷한 개월의 남자아이가 색을 척척 맞추는 걸 보고 그때는 그걸 해야하는 줄 알았더랬다. 조금 지나고 나니 이렇게 잘하는 것을...... 뭐한다고 그 조그마한 아기에게 가르치고 못한다고 한숨쉬고 했나 모르겠다. 반성한다. 과거의 나.

 

 

이틀에 걸쳐 할 때도 있다. 집중력이 아주 약하므로....

차근차근 혼자 말 해가며 열심히 단추를 꽂아가는 우리 셩. 백독할 때면 꼭 저렇게 둘째는 운다. 놀아달라고 와도 엄마랑 언니가 안놀아주니 그렇겠지? 얼른 커서 함께하자 ^^

 

 

(그물독서1) 마이퍼스트월드. 과일

우리 셩이가 아주 좋아하는 과일에 대해 더 알아보자. 셩이가 많이 먹는 과일 말고도 세상에는 과일의 종류가 아주 다양하다는 걸 보여줄게. 

마이퍼스트월드. 과일 / 이 책에서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 바로 돋보기이다.

 

셩이가 제일 좋아하는 사과를 유심히 바라본다. 돋보기 활동은 어떻게 이런 자료를 개발했지? 싶을 정도로 신박하다. 셩이가 하는 거 보고 둘째도 아주 관심가지고 한다. 아무튼 과일에는 많은 종류가 있고 셩이가 먹고 싶은 과일은 사과, 감, 귤, 배, 블루베리, 딸기, 수박이다. 늘 좋아하던 거네...^^ 석류도 나중에 빨갛게 익으면 먹어보자고 한다. 

 

여름에 아파트 화단에 석류나무에서 덜익은 초록색 석류가 떨어져있었다. 그때 내가 셩이에게 "우와 셩아~ 이게 석류야. 근데 덜익어서 아직 초록색이네? 가을이 되서 익으면 빨갛게 되고 그러면 먹을 수 있어. 그때 먹어보자~" 했다. 가을에 됐을 때 석류나무에 석류가 없었다ㅋㅋㅋㅋ. 관리소에서 다 처리했나보다. 아무튼 그때 이야기를 아직도 한다. 

"엄마 석류가 안익어서 초록색이었지. 그래서 못먹었지. 익어서 빨갛게되면 먹어보자~"

 

엄마가 석류사줄게. 엄마가 그닥 안좋아해서 한번도 사본적이 없네ㅎㅎ.. 다음에 보이면 꼭 사줄게!

 

(마이퍼스트월드 독후활동) 과일바구니를 채워요

마이퍼스트월드. 과일 독후활동지

 

마이퍼스트월드는 물려받았는데 어떻게 활용할지 몰라 거의 묵혀만 두고 있었는데, 키즈스콜레 달서라운지 지점장님께서 마이퍼스트월드 독후활동지를 구해주셨다. 한줄기의 빛을 만났다 ㅋㅋㅋ. 그나마 활용이 된다! 

과일도 예~~~쁘게 색칠하고 내가 오려주면 과일바구니에 착착 붙여보았다. 과일 바구니 완성~^^

 

 

(그물독서2) 영어원서. Orange Pear Apple Bear

키즈스콜레 백일독서키즈스콜레 백일독서
Orange Pear Apple Bear

 

이 책은 유명해서 영어원서 50만어치 사들일 때 구매한 도서다. 그런데... 의도를 잘 모르겠다ㅠㅠ. 영어전공도 아닐 뿐더러 그 배경이나 교육적 효과를 모르다 보니 음... 내가 잘 활용했는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영어교육강사님 인스타를 통해 활동지를 받아 설명되어있는대로 활동해보긴 했다. 

우선, 과일의 겉모습과 잘랐을 때의 단면 맞춰보기! 어디 붙여서 하면 좋겠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내가 겉면을 내려놓으면 셩이가 단면을 찾아 나에게 주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내가 '삐~ 틀렸습니다'하는 소리가 재미있어서 일부러 틀리긴 했지만ㅋㅋ 다~ 알고 있는 우리 셩이다.

 

과일 단면 찾기 놀이

여기에 추가적으로 곰의 종류와 그 먹이를 알려주는 활동이 있어서 알려주었다. 곰의 종류가 참 많다는 사실에 내가 놀랐고, 우리가 잘 아는 벌꿀을 좋아하는 푸우는 많은 곰의 종류중 하나였다는 사실이 신기했다.

키즈스콜레 백일독서키즈스콜레 백일독서
곰의 종류가 되게 많다

 

과일에서 곰까지 연결되다니 참 신기하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주제로 연결연결 해보자! ^^